공지사항

제목

SNS / 포털사이트 내 도로시와 관계자 사칭에 주의하세요. (※모델 채용 등)

작성자 (ip:)

작성일 2020-09-28 16:03:12

조회 121892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 


안녕하세요.

주식회사 엠엠엠디 경영지원팀입니다.


2020년 9월 도로시와 대표를 사칭하여 모델 채용에 관한 공고를 앱 채용사이트인 "알바 팡팡" 및 facebook,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, 미성년자에게 접근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.

다행히 당시 피해자 분께서 여러 정황 상 거짓임을 파악하시어 더 큰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으나, 최근 형태만 바꾼 유사한 문제들(카카오 오픈채팅 /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이용한 접근)이 발견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.





0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 는 개별 부서의 sns 계정을 따로 운영하지 않습니다. 홍보팀 / 홍보팀장 등 개별 부서 명의로 된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은 따로 운영하지 않습니다. 

_ 홍보팀 / 홍보팀장 / 마케팅팀 / md팀 등 개별 부서(팀) 혹은 개별 팀장, 부서장 등으로 SNS 계정을 운영하지 않습니다.

_ 도로시와 공식 계정이 아닌 계정으로 모델 채용 / 사진 혹은 영상 전달 등의 문의는 내용 캡쳐 OR 녹음 등 하셔서 사이버수사대로 신고해주시고, 도로시와 본 계정으로 신고 혹은 help@mmmd.kr로 즉각 전달 부탁 드립니다. 
  (* DOROSIW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: https://www.instagram.com/dorosiwa/)



1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는 지원자에게 채용에 불필요한 자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.

_ (주)엠엠엠디 채용에 필요한 서류 이외에, 부가적인 개인 정보 및 사진 / 영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.

_ 신체를 촬영한 사진 / 영상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.



2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는 기업 내 인사팀에서 노무법에 따라 채용을 진행합니다.

_ 모델 채용은 채용 사이트에 공고하거나, 카카오/라인 등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모집하지 않습니다.

_ 미성년자에 대한 채용은 진행하지 않습니다.

_ 사무 / 물류직 공고는 전문 채용 사이트 "사람인" / "잡코리아" / "알바몬" / "원티드" / "로켓펀치" / "링크드인" 등 잡포털을 통해 진행되며, 그 외에는 공고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.

_ 위 전문 채용 사이트의 (주)엠엠엠디 공고에 지원하신 경우, 공고에 게재된 기업 인사팀의 연락처(070-4866-1257) / 인사 담당자의 연락처 및 이메일을 통해서만 안내됩니다.

  (공고 지원자에게 인스타그램 DM, 페이스북 메세지 등을 보내지 않습니다.)



3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는 부서에 따라 업무가 명확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. 

_ 부서 별 3-5인 체제로 이루어져 있으며, CS팀이 배송 업무를 진행하거나, MD팀이 CS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.

기업의 대표부터 전 직원들은 본인이 맡은 업무를 처리하며, 상품 검수는 검수팀에서, 물류 관리 및 배송은 물류팀에서 진행합니다.



4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는 채용 공고에 근무조건을 모두 명시하며, 이는 노무법 및 취업규칙에 따릅니다.



5. (주)엠엠엠디(도로시와/도로시비치)는 채용을 위한 면접 및 교육을 기업 외부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.

_ (주)엠엠엠디의 사무실 및 물류센터는 모두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_ 면접은 09:30 - 18:30 (근무시간) 중 기업 내 정해진 면접 장소에서 진행됩니다.





유사 사고를 막고자 피해를 입은 고객님께서 제보해주신 자료 및 기업 내부에서 확인한 자료를 모든 고객님들께 공유 드립니다.


기업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며, 기업 대표를 사칭하여 미성년자에게 접근, 신체의 일부를 촬영한 사진을 요구하는 등의 행위는 범죄에 해당합니다.

위 사건의 가해자는 경찰청을 통해 고소 접수되어 여성청소년강력팀 범죄로 전담 처리되었고, 그 외 SNS 채널을 통한 사칭 행위는 사이버 경찰청으로 신고 접수되고 있습니다. 


(주)엠엠엠디는 앞으로도 위와 같은 사칭 등의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을 따지지 않고 강경하게 대응하겠습니다.


고객님들께도 각별한 주의를 요청 드리며, 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는 상황인 경우 도로시와 고객센터(1600-1355), 홈페이지 하단 1:1 상담톡을 통해 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업 차원에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첨부파일 beware-of-impersonation-v231231.jpg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